미디어/언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된
솔라이브 관련 소식입니다.


경북대 학부생 `대한민국 인재상`

-1기 조동인 회장


조동인 씨는 실패한 첫 창업의 경험과 다양한 창업경진대회 활동을 바탕으로 2013년 창업연구회인 솔라이브를 설립, 창업 활동과 함께 대학생 예비창업자를 육성·지원하고 있다. 현재 대학생 신분으로 IT, 서비스, 교육, 유통 관련 4개 창업기업의 대표를 맡고 있는 조씨는 “창업연구회를 다른 대학과 지역으로 확대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성공창업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싶다”고 밝혔다.

경북매일(http://www.kbmaeil.com) / 대구일보(http://www.idaegu.com)

 

미텔슈탄트, 대구창업카페 1호점 '053창업카페' 운영

 미텔슈탄트(대표 조동인)는 대구광역시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 개소한 대구창업카페 1호점 ‘053창업카페’의 공식 운영사로 선정되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053창업카페’는 대구 지역 최초의 카페형 창업활동 공간으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기숙사 F동 1층 동편에 235㎡ 규모로 조성됐다. 창업 정보 제공과 함께 각종 교육, 업무, 회의 등이 가능한 개방 공간으로 운영해 시민들의 창업저변을 확대하는 핵심 인프라로 기능하게 될 것이다.


SBS CNBC (https://cnbc.sbs.co.kr/article/10000917924)

취향 공유하며 인생 탐구하는 소통의 장, 브링크 대구 독서모임

-5기 김동영 회원

현재 브링크는 월 멤버십 형태로 운영되는 독서모임이다.

멤버 간 투표로 책을 정해 읽고 한 달에 한 번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다. 각 독서모임은 ‘클럽’이라고 부르는데 현재 5개의 클럽을 운영하고 있고 저마다 멤버들이 읽는 책의 주제가 다르다. 문학, 비문학은 물론 IT, 철학 등 5개의 테마로 나뉘어 있다.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
매일신문 (https://news.imaeil.com/Culture/2019072214060510813)


청춘정미소

-솔라이브 2기 김병욱, 5기 김동영 회원이 창립
-청춘정미소 (http://riceplanner.com)